올해 9월이나 10월 아이폰 14 출시 예정 소식에 소비자들의 관심은 벌써부터 뜨겁습니다. 아이폰 12와 크게 달라진 것 없는 아이폰 13에 소비자들은 시큰둥했는데요. 역대급을 변신한다는 아이폰 14의 3가지 변화 프레임, 디자인, 충전단자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티타늄 소재 프레임
애플은 아이폰 10 출시 이후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2017년에 스테인리스 소재 발표 이후 소재를 미리 선정하고 개발할 것을 발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티타늄 소재 프레임입니다. 이미 애플 워치 5에서 티타늄 에디션으로 한번 출시된 만큼 정확하진 않지만 이번 아이폰 14에서는 가볍고 부식에 강하며 더 강한 티타늄 프레임을 만나 볼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디자인
그동안 지켜왔던 노치 디자인이 아닌 펀치 홀 디자인으로 제작될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더 이상 알약 디자인이 아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Face ID를 사용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노치 디자인을 지켜왔던 만큼 2개의 펀치 홀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기본 모델에는 변화가 없으며 아이폰 14프로와 아이폰 14프로 맥스에만 펀치 홀 디자인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량 버튼도 아이폰 4에서 나왔던 것처럼 기다란 막대기 모양이 아닌 원형 버튼으로 바뀔 예정이며 전체적으로 각진 프레임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갑게도 카툭튀 디자인은 완전히 사라져 더 이상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usb C 타입 충전 단자
유럽에서는 이미 C 타입 충전단자로 통일 하자는 법안이 제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C 타입 충전단자 적용 인지 아예 포트리스(충전 포트를 없어질 것이다)라는 의견이 서로 대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맥북 시리즈와 아이패드 프로는 C 타입으로 충전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과연 이번에는 아이폰 14에서는 어떤 충전 포트로 나올 것인지 궁금합니다. 48메가 픽셀 카메라로 찍은 사진 파일들의 무게를 보다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C타입이 우세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프로와 프로맥스에서만 C타입을 만나볼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