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빛과 함께 더욱 빛나는 대부도 유리섬

by ↔@※★ 2022. 3. 13.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에 위치하는 대부도 유리섬에 다녀왔습니다. 대부도 유리섬은 크게 유리섬 박물관과 맥아트 미술관으로 나뉘어 있으며 입장권 가격은 성인 10000원이며 3세부터 12세는 8000원 13세부터 18세까지는 9000원입니다. 매년 12월 31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유리섬 미술관

유리섬 미술관은 야외 조각공원, 유리작가 전시장, 유리 역사관, 유리공예 시연장, 유리공예 체험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야외 조각공원 - 주차장을 따라 매표소에서 발권하시고 들어가시면 야외에 조각상들과 조형물들이 배치되어 사진 찍거나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유리 역사관 - 유리의 역사는 기원전 3000년 전부터터 지금까지 500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유리의 역사와 전시물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유리작가 전시장 - 다양한 작가님들의 유리로 만든 조형물 및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유리섬-유리작가 전시장-전시품-3개
유리작가 전시장

  • 유리공예 시연장 - 블로잉 공법등 다양한 유리공예 공법을 활용하여 직접 보기 힘든 유리공예를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접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11시 30분, 14시 30분, 16시 30분 3회 시연합니다. 

유리섬-유리공예-시연중
유리공예 시연

  • 유리공예 체험장 - 유리공예 시연을 보고 나오면 맞은편에 유리공예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비용은 유료이며 코로나로 인하여 바람을 불어서 하는 기법인 블로잉은 현재 할 수 없으며 유리에 색을 입히거나 유리를 녹여 색을 혼합하거나 모양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험할 때 비용은 들어갑니다. 각각 비용은 다르며 15000원에서 30000만 원 정도입니다.

맥아트 미술관

맥아트 미술관 건물에는 맥아트 전시장과 아트샵, 매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맥아트 전시장에는 '빛의 화가 김인중의 세계화'란 전시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올해로 82세인 김인중 님은 신부님이신 동시에 화가로 활동을 하시는 작가님이십니다. 다양한 회화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층에는 아트샵 BODA가 위치하여 유리공예를 하시는 많은 작가님들의 작품들이 판매 중입니다. 현재 유리섬에서는 주문제작을 하여 다양한 내장 외장 건축물 장식들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리공예를 배우고 싶거나 인테리어 장식품이나 전시품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대부도 유리섬 측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